70년대 하이틴에게는 아령한 향수를 주는 창작뮤지컬

7080의 향수를 느끼게 하고 부모와 자녀들이 손을 잡고 불만한 70년대 하이틴 스타들이 이번엔 뮤지컬로 모처럼 대중에게 다가선다.

"돌아온 고교얄개-우리뮤지컬Ⅱ"라는 원제로 오는 11월 초에 선을 보인다. 뮤지컬 고교얄개는 올해 창작뮤지컬 대표브랜드로 손꼽히는 "진짜진짜 좋아해"의 후속작으로 누구나 따라 부를 수 있는 대중가요를 재탄생시키며, 40~50대에게는 아련한 향수를, 2~30대에게는 공유할 수 있는 추억을 선사할 우리 창작 뮤지컬이다..

70년대 후반 하이틴 영화의 대표작 "고교얄개"는 당시 청소년들의 학창생활을 통해 문화적,사회적 분위기를 담고 있는 학교문화의 역사서와 같은 추억의 영화다.

"고교얄개시리즈"를 모티브로 한 뮤지컬 "돌아온 고교얄개"는 당시 영화 <고교얄개>의 주연으로 큰 인기를 누리던 이승현, 김정훈이 세월이 흘러 중년이 된 주인공 역할로 공연에 참여한다. 지금은 50대를 바라보는 중년의 주인공들이 고교시절 동창생들을 만나 학창시절 아련한 추억들을 회상하며 과거로의 추억여행을 떠난다.
-올해 뮤지컬 최고의 키워드로 떠오른 "진짜진짜 좋아해"보다 업그레이드 시킨 친숙한 음악들

연기자-안무가-연출가로 변신한 주원성,
우리뮤지컬 ‘진짜진짜 좋아해’가 큰 사랑을 받은 비결은 “쉽게 따라 부르고 공감 할 수 있는 음악” 이었다. 공연을 관람한 관객들은 하나같이 뮤지컬 넘버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7-80년대를 대표하는 귀에 익은 대중가요를 적재적소에 배치하여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게 했기에 많은 대형뮤지컬이 다는 평을 받았다.

우리뮤지컬II “돌아온 고교얄개”에서도 우리에게 익숙한 히트가요를 만날 수 있다. 오랜 세월 사랑 받는 대중가요를 기용하여 뮤지컬을 처음 보는 사람들이라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는 또 하나의 유쾌한 작품을 탄생시켰다.

‘진짜진짜 좋아해’의 음악이 7-80년대에 집중되어 있었다면 “돌아온 고교얄개”는 70년대 히트가요에서 90년대까지 아우르는 뮤지컬 넘버의 선곡으로 세대의 벽을 허물었다.

건아들의 “금연”, 정수라의 “환희”, 이지연의 “난 아직 사랑을 몰라”, 이문세의 “붉은 노을”, 다섯손가락의 “풍선”, 전영록의 “종이학” 등 오래 전에 만들어진 음악이지만 수 차례 리메이크되며 세대 구분 없이 즐길 수 있는 음악도 많아 보다 폭넓은 연령대가 즐길 수 있다.

"이 이야기들은 내가 겪고 지냈던 시절을 말한다. 특히 선곡은 기존에 들어오던 가요들이 뮤지컬에 녹아 들면서 새롭게 편곡되어 색다른 느낌을 선사할 것이다. "이라며 연기자에서 뮤지컬 연출자로 재 탄생한 주원성은 말한다.

이번 공연은 김태수의 원작으로 이승현, 김정훈 외에 원기준, 김진수, 이상현, 오승훈, 이장우,  권정현 등이 무대에 함께 오른다.

폭발적인 인기몰이가 예상되는 "돌아온 고교얄개"는 오는 11월 4일부터 2009년 1월 4일까지 이화여고100주년기념관에서 공연된다. 인터파크(1544-1555) 나 트라이프로(02-742-7251)에서 예약을 받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