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76작품 중, 신동훈의 “우리 집 풀장에서 물놀이”대상

환경부 주최 제6회 물사랑 사진공모전 결과가 나왔다. “물(수돗물)과 우리의 생활”, “물이 주는 풍요로움과 행복”,“물이 가꾸는 자연”을 주제로 지난 7월1일 ~ 31일까지 물사랑 홈페이지 온라인에 접수된 작품은 총 1,116점이다.

그중 신동훈 씨가 출품한 "우리집 풀장에서의 물놀이"가 대상을 "물속 세상은 달라요"의 김동수 씨와 "양재천의 추억"을 출품한 강현이 씨가 금상을 받았다. 

[대상] "우리집 풀장에서의 물놀이" 신동훈 작. <사진: 환경부 제공>

접수된 작품을 사진작가, 시민단체 및 관련기관 담당자들로 심사위원회 구성, 예선 및 본선심사를 통해 수상작 10점과 입선작 20점 등 총 30점을 선정했다. 선정된 입상자는 오는 9월 8일 환경부 장관실에서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고, 부상으로 대상은 52인치 PDP, 금상은 노트북 등 총920만원 상당의 상품 수여되며, 환경부 홍보물에 이용되며, 사진첩 2천부를 제작 주요기관에 배부된다.

9월 8일부터 12일까지 과천정부청사 안내동에서 입상작 전시와 서울시청 홍보관, 서울역ㆍ명동역 등 주요 전철역, 2008 Water Korea 행사장 등에서 전시 할 예정이다.

또한, 초등학교 및 공공기관의 전시회 개최 신청을 접수받아 전국 순회전시도 계획하고 있다. 순회전시 문의는 02-2110-6865로 하면 되고, 입상작은 물사랑 홈페이지 http://www.ilovewater.or.kr/ 에서 확인하면 된다.

<입상자명단>
대상(1명): 신동훈
금상(2명): 김동수, 강현이
은상(3명): 장혜란, 손민석, 이우영
동상(4명): 최영득, 박상선, 이동민, 이상무
장려상(20명): 김정란, 고숙자, 노민현, 함경애, 신선영, 조재천, 이재형, 정경수, 김종배, 이강원, 유지훈, 강태수, 서성자, 김지영, 최순섭, 박찬남, 백종철, 이강영, 유종균, 권순오.

[금상] "물속 세상은 달라요" 김동수 작 <사진: 환경부 제공>
[금상] "양재천의 추억" 강현이. <사진: 환경부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