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단위 맞춤형 생태문화체험...놀토에 집중

국립공원관리공단은 2009년도 봄 “국립공원 생태관광”을 지난 7일부터 16개 자연생태 및 역사문화 해설프로그램을 학생들의 놀토인 1,4주 주말을 위주로 운영하는 봄 프로그램 일정을 확정하였다.

국립공원 생태관광을 본격적으로 시행하는 올해에는 전국 국립공원에서 50여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1만 5천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며 불교문화, 선비문화 체험, 아토피 환자 자연치유, 우리 국악 체험하기 등 참가자의 취향에 맞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 했다.

봄이 시작되는 3월에는 꽃 향기와 함께하는 16개 프로그램으로 운영하며, 지리산남부의 ‘반달가슴곰과 함께 걸어 보아요’, 변산반도의 ‘산과 바다가 함께하는 아름다운 동행’, 경주의 ‘경주 문화유산 답사’, 가야산의 ‘가야산 역사문화 100배 즐기기’ 등 가족단위의 체험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다.<표 참조>
프로그램에 참가하려면 해당 국립공원 홈페이지나 전화로 신청 가능하며 참가비는 없고 숙식에 따른 실비만 본인이 부담하면 된다. 기차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코레일투어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참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국립공원관리공단 홈페이지(www.knps.or.kr)이나 해당  국립공원사무소 홈페이지, 코레일투어서비스 홈페이지(www.korailtours.com)에서 얻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