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당한 낙인과 불리 극복하고, 남양주을 당원과 시민을 믿고 나가겠다" 의지 피력

더불어민주당 남양주을 김한정의원이 공관위의 하위 10% 평가 결과에 대해 정면 돌파를 선언했다.

김한정의원은 21일 발표한 입장문을 통해 “당의 공관위로부터 현역 의원 평가 하위 10퍼센트에 속한다는 통보를 받았는데 납득하기 어렵다”면서 “ ‘하위 10퍼센트’라는 수치와 굴레를 쓰고 경선에 임해야 하는지 참담한 심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김 의원은 “남양주 을구는 지난 대선에서 이겼고, 지방선거에서 도지사와 시도의원 7인의 출마자 전원을 당선시켰다. 감히 국민의힘이 넘볼 수 없도록 해 놓았는데도 갑자기 ‘육사생도 시절 남양주 행군 경험’을 내세운 비례의원이 나타났고, '김한정 비명' 논란이 일어나기 시작했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저는 25살 청년 시절 야당 총재 김대중의 비서로 시작하여 지난 36년 동안 민주당을 한결같이 지켜왔다. 김대중, 노무현 정신이 민주당이 갈 길이라는 신념으로 살아왔다”며 “의정활동을 소홀히 하지도 않았는데 그런 김한정이 당에서 설 자리가 없어져 가는 절망감을 느꼈다”고 심정을 밝혔다.

이어 김 의원은 “치욕적인 상황에 내몰린 것을 한탄만하지 않겠다. 부당한 낙인과 불리를 탓하지 않겠다”면서 “남양주에 3선 의원이 필요하다는 지역 여론과 민주당에 김한정 같은 사람이 있어야 한다는 격려를 믿는다”고 의지를 피력했다.

또, 김 의원은 “남양주을 당원과 시민의 판단에 맡기고, 고난의 길을 가려 한다”며 “경선에서 이겨내어 제게 부여된 소임과 의무를 다해 나가겠다. 민주당이 김대중과 노무현의 정신을 제대로 실현해 정권교체에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