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지식정보도서관 '여름문화교실' 무료 운영

남양주시 지식정보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각 도서관별로 어린이, 학생들을 위한 즐겁고 유익한 여름문화교실을 무료로 운영한다.

먼저 시립도서관에서는 오는 29일부터 8월 8일까지 역사신문만들기, 종이와 클레이공예, 태양계의 친구들, 음악으로 만나는 동화책, 영어로 만나는 동화책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 된다.

‘음악으로 만나는 동화책’에서는 유아와 보호자가 함께 음악을 통해 책과 친해지면서 부모와 자녀간의 감성과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다.

화도도서관의 경우는 8월 5일부터 22일까지 동화야 놀자~!, 종이와 클레이공예, 어린이 경제교실, 신나는 독서논술, 한눈에 보는 세계지리, 인물로 보는 조선사 등이 마련됐다.

이중 ‘어린이 경제교실’은 딱딱하고 어렵게만 느껴지는 경제를 박물관 속 유물들을 통해 재미있는 이야기로 배우고 나만의 책으로 만들어 보는 시간이다.

진건도서관에서도 8월 5일 로봇만들기 수업을 시작으로 초등 NIE, 미술교실, 종이와 클레이 공예, 역사교실 등이 운영되며, 유아를 대상으로 한 동화구연도 진행된다.

이와 함께 지난 6월 12일 개관한 별내도서관에서는 8월 5일부터 14일까지 개관 후 첫 문화교실이 운영되는데 종이와 클레이공예, 과학교실, 청소년논술교실, 한지공예, 세계 4대문명 팝업북만들기 등이 펼쳐진다.

특히, 과학교실은 교과과정과 연계된 실험학습을 통해 성장기 어린이들이 과학에 대한 탐구욕구와 흥미를 유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각 프로그램별 접수는 시립도서관의 경우 7월 15~18일, 화도도서관과 별내도서관은 7월 29일~8월 1일, 진건도서관 7월 22~25일이며, 각 15~30명까지 모집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지식정보도서관 홈페이지(http://lib.nyj.go.kr)를 참고 하거나 지식정보서관(590-8192)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