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오남읍(읍장 손연희)은 지난 20일 오남성당 봉사 단체 빈첸시오회(회장 김화진) 및 북부희망케어센터 희망하우스 집수리봉사단(단장 정상기)과 함께 오남읍 내 취약계층을 위한 주거 환경 개선 활동을 펼쳤다.

이번에 도움을 받은 대상자는 뇌종양 수술 이후 한쪽 눈을 실명하고 노모에게 의존해 생활하던 중 지난해 노모가 노환으로 사망하며 상실감으로 주변과 단절된 채 스스로를 방임하면서 쓰레기를 쌓아 두는 저장 강박 증상이 발현됐다.

오남성당 봉사 단체 회원들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를 위해 오남읍에 도움을 요청했으며, 오남읍에서는 통합사례관리로 개입해 주민의 동의를 바탕으로 의견을 수렴해 오남성당 봉사 단체 및 북부희망케어센터 희망하우스 집수리봉사단 회원들과 함께 주거 환경 개선 활동에 나섰다.

이날 활동에서는 쓰레기 분리배출과 함께 바퀴벌레 퇴치를 위한 전문 업체의 해충 방역이 이뤄졌으며, 오남읍은 주거 환경이 개선되기 전까지 대상자가 지역 내 고시원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 체계를 마련했다.

특히, 남양주시의회 이경숙의원도 북부희망케어센터 희망하우스 집수리봉사단에서 봉사한 인연으로 주민의 어려움을 돕기 위해 봉사 활동에 참여하기도 했다.

손연희 오남읍장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돕기 위해 함께 노력해 주신 지역 사회 및 종교 단체 봉사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따뜻한 마음이 모여 더욱 살기 좋은 오남읍을 만들 수 있도록 적극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