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기춘, 김연수후보 '견제론과 안정론'으로 맞서

제18대총선에 따른 남양주 을 선거구 후보자 합동방송토론회에서 통합민주당의 박기춘후보와 한나라당의 김연수후보가 치열한 상대후보를 겨냥한 독설을 뿜어냈다.

또, 자유신당 조정무후보 등도 각각 총선공약을 밝히고 지지를 호소했다.

▲ 박기춘후보

이 날 6번째로 연설을 실시한 박기춘후보는 "지난 5.31 지방선거에서 당만 보고 한나라당 후보자들이 당선돼 일방적으로 33%에 달하는 의정비를 인상했다"며, "임금 3%인상도 어려운데 33%를 올릴수 있는 것은 독선과 독주의 결과로 이번 18대 총선에서는 견제가 이루어지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박 후보는 또, "이명박대통령 당선 이후 '잘하고 있다'는 평가는 38%에 불과하다"며, "이는 역대 대통령들의 같은 시기인 70~80%와 비교가되지 않는 것으로 정부는 벌써 레임덕이란 것이 나오고 있다"고 밝히고, "정부를 견제할 수 있는 의석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특히, 박 후보는 "남양주는 얼굴마담이 필요한 곳이 아니다"며, "남양주를 잘 알고 이해하고, 구석구석을 찾아 해결책을 제시하는 큰 일꾼이 필요하다"고 김 후보를 공격했다.

▲ 김연수후보

박 후보의 연설이 끝난 후 7번째로 연설에 나선 김연수후보는 "어떤 분은 자신이 지역발전을 시켰다고 하는데 꽉막힌 교통체증만 봐도 뭘했느냐 묻고 싶은 심정"이라며, "더 막히기 전에 막힌 도로 추가로 건설하고 확장해야 하는데 힘 있는 집권여당의 후보만이 가능한 일"이라고 말했다.

김 후보는 또, "지난 4년간 교통문제 하나 해결 못하면서 또다시 주민들의 심판을 받으려 하는 것이 염치없다"고 박 후보를 공격했다.

특히, 김 후보는 "지하철 4호선 결정된 것처럼 홍보하고 다니지만 하지도 않은 걸 했다고 한다"며, "오직 일 잘하는 여당후보가 당선돼야 할 수 있다"고 여당후보로서의 강점을 부각시키는 한편, 박 후보의 견제론을 의식한 듯 "남양주는 견제가 아니라 발전과 안정이 필요하다"고 응수했다.

▲ 조정무후보

자유선진당의 조정무후보는 "16대 국회의원 당시 경춘선 전철을 신속히 복선화 하도록 했으며, 암사에서 오남, 진접으로 연결되는 8호선 전철 연장을 끌어왔는데, 17대 국회의원에 당선되지 않아 별내선으로 바뀌었다"며, 간접적으로 현 의원인 박기춘후보를 겨냥했다.

또, 조 후보는 "현재 추가검토사업으로 되어 있는 4호선 전철을 시민들과 힘을 합쳐 확정사업으로 만들 것"이라고 밝히고, "시급히 예산을 확보해 국도47호선 확장과 오남지역 교통난 해소를 위한 내각-오남간 도로를 4차선으로 확장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조 후보는 "이권개입 안하고 당당하고 정의로운 국회의원이 될 것"이라며, 청렴성을 강조했다.

▲ 김창희후보

민주노동당의 김창희후보는 "이명박 정부는 대학등록금 반값한다고 했는데, 등록금 천만원시대가 되었고, 과외, 학원비 빼고 등록금 천만원 대학 졸업하면 비정규직으로 88만원 월급받는 시대"라고 현 정부를 비판했다.

또, 김 후보는 "보험사 휴면계좌 돌려받기 를 관철시켰다"며, "당선되면 채권기관들의 횡포를 막기 위한 법률을 제정하겠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또, "남양주시가 매립장부지를 잡아 놓고 그 앞에 7천세대의 아파트사업 승인을 한 것은 어떤 것이냐"며, "매립장 백지화를 위한 연석회의 개최를 요구하며, 말로만이 아닌 대안을 가지고 회의를 열자"고 주장했다.

▲ 이진호후보

창조한국당의 이진호후보는 "남양주시에 3차 병원이 필요하며, 남양주시 법원을 지원으로 승격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후보는 또, "사교육비, 유류비 등 5대 물품의 거품을 제거하는데 앞장 설 것이며, 범죄예방을 위한 CCTV설치를 확대하고, 법률전문가로서의 장점을 살려 남양주시의 각종 규제 해제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특히, 이 후보는 "규제를 풀어 남양주시의 자족도시화를 위한 '놀이공원'을 유치해 낼 것'이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 조현근후보

친박연대의 조현근후보는 "밀실공천 전까지만 해도 한나라당 남양주 을 위원장이었으며, 대선 득표율 전국 5위의 공을 세웠음에도 박근혜 대표와 함께 한 사람이라는 이유로 거리로 내몰리고 있다"고 한나라당을 비난했다.

또, 조 후보는 "노무현 정부가 아마추어정권이라면 이명박정부는 야바위정권"이라고 비난의 수위를 높였다.

조 후보는 또, "박근혜 전대표는 올바른 정치로 대한민국을 이끌어 가자고 했으며, 그 자리에 박근혜와 조현근이 앞장서자고 했다"며, "친박연대는 대한민국이 바로서고 남양주시가 발전할 수 있는 유일한 것"이라고 박근혜 전 한나라당 대표와의 연관성을 집중 부각했다.

▲ 양영택후보
평화통일가정당의 양영택후보는 "가정이 바로 서야 나라가 바로 설 수 있다"며, "참된 가정의 가치수호에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

또, 양 후보는 "세 자녀 이상의 다자녀 가정과 3대가 함께 사는 가정에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할 것이며, 가정의 가치 교육을 교과과목으로 포함시키고, 간통과 성범죄에 대한 처벌을 강화할 것"이라고 주요 공약을 제시했다.(남양주투데이=정한성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