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대 총선에 처음 투표하는 『새내기 유권자 권리 선언 』-

[이지폴뉴스]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이하 실천본부/상임대표 강지원)는 2월 12일(화) 오후 1시 30분 국회 의원회관 125호에서 Jazz 피아니스트 ‘진보라’를 ‘18대 총선 매니페스토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18대 총선에 처음 투표하는 새내기 유권자들의 “새내기 유권자 선언식” 행사를 가졌다.

강지원 상임대표는 ‘젊은 사람들이 매니페스토 정책선거에 새바람이 되어줄 것을 부탁하였고, 진보라씨는 매니페스토 홍보에 자신이 앞장설 것을 약속하며, 자신이 편곡한 “진실한 약속”이라는 재즈 컨셉의 ’애국가와‘ ’옹달샘‘을 연주하였다.

더불어, 이번 총선에서 처음 투표하는 새내기 유권자들이 “매니페스토 보고 뽑자”, “진실하게 약속해 보라”라는 등의, 전체 유권자들에게 보내는 매니페스토식 정책선거 동참 촉구 메시지와 출마자들에게 의정활동 매니페스토를 촉구하는 푯말을 들고 각자의 권리선언을 발표하는 행사를 가졌다.

실천본부는 18대 총선 매니페스토 홍보대사로 진보라씨를 위촉한 이유로 각종 차별이나 기성개념을 넘어서고자 하는 재즈 정신과 ‘진실하게 약속해 보라’라는 매니페스토운동의 의미에 적합한 이름, 젊은 유권자들의 정치적 관심 제고와 투표 참여 독려 등의 역할에 적합할 것으로 판단하였다고 밝혔다.

새내기 유권자 권리 선언

- 국민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후보를 뽑겠다 : 원동욱 학생
- 허황된 정치공약은 이제 그만! : 이동형 학생
- 공약을 실천하는지 지켜보겠다 : 노수빈 학생
- 기분 좋은 투표 날이 되게 해 달라 : 남종혁 학생
- 좋은 공약으로 고민할 수 있게 해 달라 : 이밝음 학생
- 국회의사당에서 싸우는 모습을 보지 않았으면 좋겠다: 김우일 학생
- 매니페스토를 보고 뽑는 센스: 김진영 학생
- 뉴스를 보고 미소지을 수 있게 해 달라: 장보윤 학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