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의장단회의 열고 유치 건의안 마련키로 결정

남양주시의회(의장 이철영)는 25일 의장단회의를 열고 코로나 19 방역 등 최근 시정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남양주시의회는 이 날 의장단회의에서 최근 종교단체 등을 중심으로 한 코로나19 확산세의 여파로 관내 확진자가 100명을 넘어서는 등 날로 심각해지고 있어 시민들의 불안이 가중되고 있음을 언급했다.

연일 계속되는 확진자 발생에 대응하여 집행부에서 어려운 여건에서도 방역과 코로나19 확산방지에 매진하고 있는 점에 대해 시민들을 대신하여 고마운 마음을 전하는 한편 그 어느 때 보다 시민들의 우려가 큰 상황임을 고려하여 시민들이 불안감을 해소하고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보다 적극적이고 강력한 방역 대책을 집행부에 주문하기로 했다.

이어 남양주시의회는‘경기교통공사의 남양주시 유치 건의안’을 오는 9월 제273회 임시회에 발의하기로 뜻을 모았다.

의회는 “경기교통공사는 경기도가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대중교통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설립을 추진하고 있는 기관으로 우리시가 수도권 동북부 관문지역에 위치하는 교통의 허브이자 3기 신도시를 비롯한 대규모 도시개발 사업이 예정된 점 등을 들어 경기교통공사 입지로 선정될 최적의 장소”라는 점을 강조했다.

남양주시의회는 “경기교통공사 유치로 소외된 경기북부지역 행정인프라 구축에 대한 기대와 함께 대중교통의 효율적인 통합관리를 통해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이번 건의안 추진 의지를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