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감염 관련 교회 및 광화문집회 참석 또는 접촉자 등 대상

▲ 구리시가 코로나19 확산과 관련 대상자들에 대한 진단검사 행정명령을 발령했다.
구리시재난안전대책본부(본부장 안승남 구리시장)는 20일 최근 교회 발 여파로 관내에도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수 발생함에 따라 긴급한 방역 일환으로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예배 및 집회, 방문자에 대한 진단검사’행정명령을 발령했다.

이번 행정조치에 따라 ▲8월 1일 이후 용인 우리제일교회 ▲8월 4일 이후 가평 청평 창대교회 ▲8월 7일 이후 서울 사랑제일교회 ▲8월 13일 이후 노원 안디옥교회 ▲8월 12일 이후 남양주 창대교회 및 중랑 금란교회 예배·소모임·수련회·캠페인·기타 명목을 불문한 관련 모임이나 행사, 업무에 참석한 구리 시민은 30일까지 지체 없이 진단 검사를 받아야 한다.

또한, 8월 8일과 8월 15일 서울 경복궁·광화문 일대의 집회 참석 또는 단순 방문하거나 지나친 경우 그리고 구리시 #25번 확진자가 8월15일~8월17일 방문한 음식점 등을 같은 시간대에 방문한 구리 시민도 진단검사 대상에 해당된다.

이번 행정명령은 해당 교회의 예배와 집회, 음식점 등 참석자의 추적 관리가 사실상 불가능해짐에 따라 지역사회 집단 감염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내린 특단의 조치이다.

이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와 마스크 착용, 손 씻기, 건강상태질문서 작성 등 지금까지 해왔던 성숙한 시민의식을 통한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가 절실한 실정이다.

안승남 구리시장은“최근 전방위적인 확진자 발생은 자칫 대유행을 알리는 엄중한 상황이라며, 언제 어디에서나 감염될 수 있다는 위기의식을 갖고, 출퇴근과 같은 필수적인 외출 외에는 가급적 집에 머물러 주시고, 관련 부서는 강화된 방역 조치에 따라 꼼꼼히 현장을 점검하여 법 위반 사항에 대해 엄정하고 신속하게 조치해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재대본은 코로나19 감염 의심 상황이 생길 경우 지체 없이 도내 보건소 또는 선별진료소(031-550-8432 사전 콜센터 예약 필수)에서 진단 검사를 받고, 예배·집회 등 참석 다음날부터 코로나19 미감염이 확인될 때까지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