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씨네아시아 어워즈 '올해의 아시아 남자 스타상'

[이지폴뉴스]비(본명 정지훈, 25세)가 6일, 마카오에서 개최된 씨네아시아 어워즈(CineAsia Awards)에서 “올해의 아시아 남자 스타상(Male Asian Star of The Year)”을 수상했다.
비의 소속사인 제이튠 엔터테인먼트(J.TUNE ENTERTAINMENT Co., Ltd)는 아시아에서 가장 큰 영화제 중의 하나인 씨네아시아에 참석한 비가, 행사의 마지막 밤을 장식하는 씨네아시아 어워즈에서 영화 “색.계.”의 주인공인 탕 웨이(Tang Wei)와 각각 “올해의 아시아 남자 스타상”과 “올해의 아시아 여자 스타상(Female Asian Star of The Year)”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상을 받은 비는 “기회를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고, 상이 주는 의미 때문에 어깨가 무겁지만, 더 열심히 하라는 뜻이라고 생각하고 더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그리고, 비와 탕 웨이가 공동으로 가진 인터뷰에서는, 데뷔 영화인 “색.계”를 통해 장쯔이의 대를 잇는 가장 가능성 있는 배우로 떠오르고 있는 탕 웨이가 “비가 가진 파워풀한 면에 굉장히 놀랐고, 공연을 보러 간 적도 있다. 언젠가 같이 작품을 하고 싶다”라고 말해, 비에 대한 관심을 보였다.

씨네아시아 어워즈는, 또한 아시아의 영화계에서 성룡과 이소룡, 장국영과 매염방 등, 중국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배우들을 배출하고, 50년에 걸친 시간 동안 무술 영화와 전성기의 홍콩 영화들을 배출하며 영화에 몸바쳐온 “골든 하비스트(Golden Harvest)”의 래이몬드쵸(Raymond Chow)에게 “비져너리 어워드(Visionary Award)”를 시상하며, 80년이 넘는 고령의 영화계의 살아있는 전설과 그 영광의 시간들을 함께 했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2007 씨네아시아”에는 무려 40여 개가 넘는 나라들에서 500명이 넘는 영화제 관계자들이 참석해 그 위상을 더했고, 지역 영화제와는 다르게, 아시아의 주요 국가들인 싱가포르, 홍콩, 방콕, 베이징 등 지역을 옮겨가며 행사를 개최해왔으며, 올해는 아시아의 새로운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는 마카오에서 12월 4일에서 6일까지, 3일간 개최되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