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의회(의장 신민철)는 시의원의 정책개발과 입법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2020년도 남양주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운영심의위원회를 지난 6일 시의회 소회의실에서 개최했다.

남양주시의회는 경기북부지방 법무사회 정일영 회장, 남양주문화원 조성택 이사, 국회의정연수원 전용복 교수와 남양주시의회 전용균, 백선아 의원 등 총 5명을 위원으로 위촉하고 의원 연구단체 등록 및 활동계획 승인, 예산액 적정성 등을 심의하여‘도심 속 주차난 해결방안 연구모임’과‘대중교통 지선 노선체계 효율성 연구모임’을 금년도 남양주시의회 의원 연구단체로 선정했다.

‘도심 속 주차난 해결방안 연구모임’(대표의원 박은경)은 주차장전용 건축물의 바람직한 활용 등을 통한 도심 속의 주차난 해결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며‘대중교통 지선 노선체계 효율성 연구모임’(대표의원 최성임)은 생활권 근접의 효율적인 대중교통 노선체계 연구를 통해 시민 부담 및 교통체증을 해소할 예정이다.

앞으로 6개월간 이 2단체는 전문가 자문, 현장점검, 토론회 등을 통해 내실 있는 연구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신민철 의장은“시민의 뜻을 모아 남양주의 새로운 정책발전에 이바지하고 능력 있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연구단체를 구성 및 운영하게 되었다.”며“우리 연구단체가 실효성 있는 정책 대안을 마련하여 남양주시의 발전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