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양주시 북부장애인복지관 조감도.
남양주시는 2020년 하반기에 진접읍 진벌리에 새롭게 개관할 남양주시 북부장애인복지관을 운영할 전문성을 갖춘 건실한 법인을 모집한다.

남양주시는 민선7기 출범이후 4대전략 핵심과제중 하나로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실천하는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사회적 관심이 절실히 필요한 장애인의 복지증진을 위해 2019년 2월 북부장애인복지관 공사를 착공해 2020년 9월 준공을 앞두고 있다.

현재 남양주시에 운영되고 있는 장애인복지관은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금곡동 소재) 1개소로 등록장애인 수에 비해 많이 부족한 상황이며, 오는 11월 개관 예정인 북부장애인복지관을 통해 북부권역(진접, 오남, 별내) 장애인들에게 다양하고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해 장애인과 가족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북부장애인복지관 운영법인 모집은 2020.2.17.~ 3.9.까지 22일간 공고를 거쳐 2020.3.10.~ 3.13.까지 4일간 신청서를 접수한다.

신청안내와 신청서식은 남양주시 홈페이지 – 남양주소식 – 시정소식 – 고시공고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신청서는 남양주시장애인복지과 장애인시설팀에 접수하면 된다.

남양주시는 “장애인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남양주시와 함께 노력해줄 실력 있는 사회복지법인 및 비영리법인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