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도시공사(사장 직무대행 류성택)가 경자년 설을 맞아 오는 1월 24일부터 27일까지 설연휴 4일간 유료 공영주차장 34개소를 무료 개방하여 귀성객과 시민들에게 주차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유료 공영주차장 무료개방은 총 34개소로 평내 제2공영(평내호평역사), 오남 제1공영(오남 체육공원 앞), 사능 제1공영(사능역사 옆) 등 공사 직영 유료 23개소와 별내동 노상 제1,2,3,4,6공영(별내동 상업지역 일대) 등 위탁운영 11개소 등 관내 유료공영주차장 전체가 해당된다.

또, 공사에서는 다가오는 설을 맞아 깨끗하고 쾌적한 주차환경을 위해 주차장 환경 정화를 실시하고, 이용 편의를 위해 주차장 차단기를 전면 개방하여 각 주차부스 및 요금 정산기에 무료개방 안내문을 부착할 예정이다.

남양주도시공사 관계자는 “무료개방 기간에는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준수, 쓰레기 무단투기 금지 , 부득이 이중 주차 시 기어 중립(N)에 놓고 연락처 남기기, 주차선 지키기, 사이드 미러 접기 등 선진 주차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주차장 이용객의 협조를 구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공사에서 운영 중인 체육문화센터 중 유료로 주차장을 운영하고 있는 체육문화센터(남양주, 호평, 화도, 진접)는 1월 24일부터 설 연휴 3일간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