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응천 "좋은 결과 만족", 김한정 "별내동 제외는 유감"

국토교통부가 6일 다산동과 별내동을 제외한 남양주시 지역을 조정대상지역에서 제외한 것과 관련 지역 정치권에서도 환영의 뜻을 표했다.

조응천 의원(더불어민주당, 남양주 갑)은 “오랫동안 지정요건에도 해당하지 않는 조정대상지역이라는 불합리한 규제에 대해 적극적으로 문제제기했는데, 좋은 결과를 받게 되어 매우 만족스럽다”며, “불합리한 규제 개선의 시작을 통해 세무서 유치 등 남양주 동부지역 발전을 위해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또, 조 의원은 “조정대상지역 해제를 위해 함께 노력해준 조광한 시장, 더불어민주당 시.도의원들과 많은 관심을 기울여주신 화도·수동·호평·평내 주민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밝혔다.

또, 김한정 의원(더불어민주당, 남양주을)은 “남양주 진접, 오남, 별내면은 수도권이라는 이유로 조정대상지역에 포함되어 주택담보대출 제한 규제를 받는 등 오히려 역차별을 받고 있었다”며 “뒤늦게나마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된 것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또, 김 의원은 “이번 조정대상지역 해제로 주택거래가 활발해지는 등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만, 이번 발표에서 별내동이 제외된 것이 유감이며, 진접, 오남, 별내 모두 성장이 필요한 지역으로, 별내동의 조정대상지역 해제를 지속적으로 요청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