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는 지난 27일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이순선)와 함께 동구동 송헌장학회(회장 김용호)의 나눔리더스클럽 가입식을 진행하고 인증패를 전달했다.

‘나눔리더스클럽’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인증하는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으로 모임 또는 단체가 3년 내에 1,000만원 이상 기부하거나 기부를 약정하면 가입할 수 있다.

동구동 송헌장학회는 동 지역 특화 사업으로 지난 2006년부터 현재까지 14년간 취약 계층 청소년들에게 매월 100만원의 장학금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며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는 구리시의 대표적인 장학회이다.

송헌장학회는 이러한 사회 공헌 활동을 인정받아 이날 나눔리더스클럽에 가입하게 되었다. 특히 송헌장학회의 나눔리더스클럽 가입은 구리시 1호이자 경기북부 1호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김용호 송헌장학회 회장은 “이 모든 것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회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일”이라며, “특히 구리시 1호, 경기북부 1호로 가입하게 되어 더욱 뜻깊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랑 나눔을 실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안승남 시장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지만 나눔에는 끝이 없다.”며, “구리시에 송헌장학회처럼 꾸준하고 지속적인 관심과 나눔을 실천하는 제 2호, 3호 나눔리더스클럽이 탄생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