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광릉숲친구들(이하 광릉숲친구들)이 지난 8일 오후 남양주시 진접읍 경희대 평화복지대학원에서 500여 명의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식을 갖고 본격 출범했다.

이 날 창립대회에는 광릉숲친구들 고문인 김한정 국회의원과 국회 기획재정위원장인 정성호 국회의원, 조광한 남양주시장, 이화영 경기도 평화부지사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해 행사를 축하했다.

김한정 국회의원은 환영사에서 “시민의 요청으로 자동차 길만 있던 광릉숲에 국비 예산 30억원을 확보해 ‘걷고싶은 광릉숲길’을 조성했다”며 “시민이 만든 숲길을 시민 스스로 가꾸고 문화로 채워갈 광릉숲친구들이 앞으로 광릉숲을 대한민국 국민에게 더 알리고 남양주와 경기북부의 보배로운 자산으로서 키워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 정성호 국회의원은 축사에서 “국회의원이 되기 전 경기북부환경운동연합 공동대표로서 시민들과 광릉숲을 지키기 위한 활동을 했다”며 “광릉숲친구들이 대한민국의 자랑거리인 광릉숲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조광한 남양주 시장도 축사를 통해 “광릉숲축제를 지자체 중심의 축제에서 남양주 시민의 축제로 바꾸기 위해 광릉숲친구들과 함께 내년 축제 예산을 2배 증액했다”며 “광릉숲친구들 창립은 광릉숲이 더 많은 시민들의 사랑을 받는 숲으로 발전할 수 있는 획기적인 시발점”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