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응천, 문경희의원, 경기도 특별조정금 20억원 확보

▲ 왼쪽부터 문경희 경기도의원과 조응천 국회의원.
조응천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과 문경희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 화도,수동)은 5일 “경기도로부터 화도지역의 시급한 과제를 위한 특별조정교부금 20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확보한 특별조정 교부금은 화도읍 녹촌리 마을안길 정비(총사업비 52.7억원)사업 10억원, 화도 천마도서관(총사업비 120억)건립사업 5억원과 화도노인복지회관(총사업비 29억원) 건립사업 5억원등 총 20억원이다.

화도읍 녹촌리 마을안길 정비사업은 총사업비중 미확보액 10억원을 전액 확보함으로써 계획대로 내년도 사업완공이 차질 없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 지역은 마을안길에 공장등 제조시설이 밀집되어 화물차량과 일반차량의 교통사고 위험이 증가되어 왔던 지역으로, 이번 예산확보로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게 됐다.

천마도서관과 화도노인복지회관도 각 사업의 미확보액 10억원 중, 5억원씩 총 10억원을 확보해 내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는 동 시설물의 완공이 한층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조응천의원은, “이번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지원과정에서 문경희 도의원과 함께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적극적인 지원이 있었다”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더불어민주당 소속 도지사, 시장, 도의원, 시의원들과 함께 원팀을 이뤄 시민들의 불편한 점을 해소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