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센터 차려놓고 모바일 투표까지 조직적 대리접수"..."당 경선, 도덕적 위기 처했다"

(이지폴뉴스=이화경기자)대통합민주신당 이해찬 대선 예비후보 측 선대위원장을 맡고 있는 유시민 의원은 “당 경선이 도덕의 위기를 맞고 있다”고 우려했다.

유 의원은 1일 KBS 라디오 <안녕하십니까 백운기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정상적인 선거 매카니즘이 다 마비되고 오로지 지지자들을 차량으로 실어 나르는 방식만 통하고 있다”며 “낡은 계파정치, 동원정치에 빠져버렸기 때문에 국민들이 냉담한 것”이라고 말했다.

유 의원은 이어 정동영 후보를 겨냥해 “참여정부를 반성한다면서 멀쩡히 있던 당도 해체해서 먼저 신당에 와 놓고 이제는 자기의 이익을 위해 당과 민주주의 규칙을 파괴해 버리고 있다”고 비난했다.

그는 “정 후보 측이 모바일 투표에서도 콜 센터를 차려놓고 조직적인 접수대행을 해 준다는 첩보가 있다”며 “어디에다가 콜센터를 차려놓고 있는지 뒤져낼 수도 없고 그저 당 지도부에 조처를 해 달라고 요청만 해 놓은 상태”라고 하소연했다.

유 후보는 “정동영 후보 본인은 실제로 자신의 캠프에서 어떤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잘 모르는 것 같다”며 “단지 현재 1위가 민심의 지지에서 오는 승리라고 믿고 있는 듯 하다”고 말했다.

이어 “정 후보는 다른 후보들이 경선 결과에 승복하고 힘을 합할 수 있게 만들려면 불법 부정선거를 중단하고 정상적인 선거운동 방식으로 돌아와야 한다”며 “캠프를 좀 점검해야 할 것”이라고 충고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