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주최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장에서 우연히 만나

그동안 생사를 몰랐던 북한이탈 자매가 남양주시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에서 13년만에 극적으로 상봉했다.

남양주시는 “지난 5일(토요일) 오전 조안면슬로시티문화관에서 실시한 북한이탈주민과 홀로 사는 어르신들을 위한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에서 북한이탈 자매가 13년만에 극적으로 상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조안면슬로시티협의회(회장 조옥봉), 경기북부하나센터(센터장 남명구), 남양주경찰서(서장 김충환)가 공동으로 북한이탈주민 30명과 슬로시티협의회 회원 20여명이 북한이탈주민과 홀로 사는 어르신들을 돕기 위해 열렸다

이날 행사는 북한이탈주민들의 김장체험과 조안면슬로시티문화관 관람, 북한강 물의 정원 산책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행사에 참여한 북한이탈주민 중 북한에서 헤어져 생사를 알 수 없었던 김정희(가명, 여, 47세), 김정숙(가명, 여, 45세) 자매가 13년만에 김장담그기 행사장에서 상봉하여 눈시울을 붉히는 드라마 같은 일이 일어나 행사에 참여한 모든 분들로부터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다.

한편, 동생 정숙씨는 13년전인 지난 2003년 북한을 이탈해 중국서 10여년을 보내고 3년 전에 한국에 들어와 남양주시 별내동에 정착해서 살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