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의회, 윤호중의원실 16일 한자리에...추진방안 모색

기본계획수립을 위한 용역비의 예산이 도시철도 계정으로 반영되고, 기획예산처가 광역철도가 아닌 도시철도 추진의사를 굽히지 않고 있어 추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별내선 복선전철화사업(이하 별내선)의 추진을 위한 방향모색이 이루어 진다.

최근 기획예산처의 광역철도 추진사실이 알려지면서 사업 물거품 우려까지 제기되고 있는 별내선사업과 관련 윤호중 국회의원실과 구리시, 구리시의회 등 3개 구리시의 주요 기관들이 오는 16일 오후 3시 이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한자리에 모인다.

윤호중의원실에 따르면 "별내선 사업이 기획예산처의 광역철도추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현재 추진 불가능한 것은 아니며, 다각적인 추진방향이 모색되고 있다"는 것.

윤 의원실은 또, "별내선 사업은 구리시민 모두가 함께 노력해 해결해 나가야 할 문제로 시와 의회, 그리고 윤호중 의원실이 함께 머리를 맞대고 해결책을 모색할 필요성이 있어 16일 만남의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특히, 윤 의원실은 "이 날 만남의 자리에서 별내선사업과 관련한 모든 과정을 상세하게 설명하고, 바람직한 해결책을 함께 모색할 것이며, 시와 의회가 힘을 합할 수 있는 방안도 강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 날 모임과 관련해 윤호중의원실은 구리시의 사업비 부담을 최소화해 사업 추진이 가능한 여러 가지 방안을 마련하고 있으며, 범 시민적 광역철도추진 서명운동 전개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될 전망이어서 3개 기관이 묘수를 찾아낼 수 있을 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