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생활경제’ 10일 학교폭력없는 장내중학교 소개 예정

오는 10일(금) 오전 11시에 방영되는 ‘SBS 생활경제’에 경기도 남양주시 장내중학교(교장 강명희)가 소개될 예정이다.

이날 방송에는 그 동안 ‘학생생활인권지도 우수교’로 경기도교육청 표창장을 받은 장내중학교의 다양한 인권지도 우수 사례가 소개된다.

더불어 학생인권조례선포 1주년을 기념하여 실시한「학생인권 OX퀴즈대회」모습과 「학생 현장 인터뷰」등을 통해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려줄 예정이다.

장내중학교는 모든교사, 학생, 학부모가 삼위일체 되어 학생생활에 있어 인권 존중과 교권 존중을 실천하고 있는 학교이다.

특히 학생인권을 위해 교장선생님은 3월초 부착형 명찰 대신 탈부착이 가능한 명찰을 제작하여 학생 모두에게 선물로 배부하여 학생들의 긍정적인 호응을 받았다.

친구사랑의 날 편지쓰기(Apple day)와 학생인권조례선포기념 친구사랑체육대회, 화합과 소통의 리더십대회 등을 통해 잠재해 두었던 끼를 발산하고 창의성을 키우는 활동을 꾸준히 하여 장내중학교는 학교폭력․왕따없는 학교를 만들어가고 있다.

학생생활인권규정을 개정하는 과정에서도 학생들 및 학부모들이 직접 참여하여 스스로 지켜야 하는 규칙을 마련하고, 학교폭력 및 왕따 예방을 위해 학생들이 직접 역할극을 연출하여 선보임으로써 보다 효과적이고 실용적인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한편, 장내중학교는 인권이 존중받는 풍토 속에서 학생들의 자존감과 학력이 날로 향상되고 있으며, 교권이 존중받는 분위기로 교사들의 만족감이 제고되어, 학생․교사․학부모 모두가 만족하는 학교로서 가고싶은 학교, 보내고 싶은 학교로 자리잡아 명실상부 지역사회의 명문 학교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