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와 아이들의 수다전' 및 '암예방 강연회' 개최

남양주시 화도도서관은 지역 주민들의 문화활동 지원과 건강증진을 위해 전시회와 암 강연회를 개최한다.

우선 오는 28일까지 시민들의 문화욕구 충족을 위해 도서관 1,3층에서 ‘엄마와 아이들의 수다전’이라는 주제의 전시회를 개최한다.

전시회에서는 회화 작가, 도예가, 그리고 자녀들이 참여하여 만든 작품들이 전시되며, 채색화로 이루어진 화조도와 타일로 만든 그림, 흙으로 빚어 만든 집, 꽃, 나무 등 수채 기법과 도자기로 어른들과 아이가 보고 느끼는 세상의 차이를 느낄 수 있는 작품들이 전시된다.

또한 오는 22일 오후1시에서 3시에는 6층 시청각실에서는 암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조기검진의 중요성, 건강한 생활습관 등을 유도하여, 암 발생률을 줄이고 암 조기 예방을 위해, 지역 여성들을 대상으로 ‘암 예방 강연회’를 개최한다.

강연회는 남양주시 보건소 주관으로 서울 한양대병원 일반외과 정민성교수와 구리 한양대병원 산부인과 김승룡교수가 ‘암! 예방할 수 있습니다’라는 주제로 여성 2대 암인 유방암과 자궁경부암의 원인 및 증상, 조기진단방법, 암 예방을 위한 식단, 유방암 자가진단법 등을 설명한다. 이외에도 시 암지정의료기관에서 참여자들을 위해 혈압과 혈당 체크 등도 실시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